back magazine_thumb

가을에 가면 좋은 섬
BEST 7

2020.Nov

맑은 하늘, 선선한 날씨와 함께 여행을 즐기기 좋은 시기, 가을! 올 가을에는 한적한 여행지인 국내 섬 여행을 떠나보는게 어떨까요? 지금부터 섬데이가 가을에 가면 좋은 섬을 소개해드릴게요 :)

솔숲과 바다를 차분하게 느끼고 싶다면!

1. 덕적도

덕적도는 섬이지만, 농협 하나로마트, 편의점, 식당, 카페 등 인프라가 잘 구축되어 있어, 빈 손으로 섬에 들어가도 충분히 오감을 만족시킬 수 있어요! 특히 가을에는 바갓수로봉, 서포리해변에서 바라보는 몽환적인 일몰을 만끽할 수 있어요 :)

위치

인천 옹진군 덕적면

소요시간

인천여객터미널 1시간 20분 (쾌속선 기준)

덕적도 자세히 알아보기

사슴이 뛰어다니는 능선에서 백패킹을 원한다면!

2. 굴업도

백패커의 성지라 불리는 굴업도! 굴업도는 언제가도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느낄 수 있는 매력적인 여행지이지만, 가을 굴업도 여행은 노랗게 물든 개머리언덕 능선과 아름답게 물드는 낙조를 마주할 수 있어 특별해요. 하루에 1대, 약 150명만이 굴업도에 입도할 수 있으니, 미리 예약하시길 추천해요!

위치

인천 옹진군 덕적면 굴업리

소요시간

인천여객터미널 2시간 20분 (덕적도 환승)

굴업도 자세히 알아보기

라이딩을 하고싶다면!

3. 신도,시도,모도

신시모도는 인천에서 배타고 10분이면 다녀올 수 있는 섬이에요. 신도, 시도, 모도의 세 섬은 다리로 이어져있고, 해안도로 인프라가 잘 구축되어 있기 때문에 탁 트인 풍경과 함께 자전거로 섬 한바퀴 돌기 좋아요. 자전거가 없더라도, 신도항에서 대여할 수 있으니 참고하길 바래요.

위치

인천 옹진군 북도면

소요시간

영종도 삼목항 선착장에서 10분

신도,시도,모도 자세히 알아보기

트래킹을 좋아한다면!

4. 사량도

등산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사량도에서 특별한 등산을 즐겨보는게 어떠세요? 사량도의 지리산은 국내 100대 명산 중 하나로, 산을 오르며 섬을 둘러싼 바다 전망을 볼 수 있어 등산객에게 인기가 많은 섬이에요. 옥녀봉, 칠현산도 유명하니 섬 트래킹에서만 느낄 수 있는 감성을 만끽해보아요.

위치

경남 통영시 사량면

소요시간

통영 가오치 선착장에서 40분

사량도 자세히 알아보기

섬에서 머물며 천천히 쉬어가고 싶다면,

5. 청산도

청산도는 느림의 섬, 슬로시티라고 불리는 섬이에요. 청산도에는 도보로 다닐 수 있는 11개의 슬로길 코스가 있고, 순환버스도 있기 때문에 섬을 안전하게 여행할 수가 있어요. 봄에는 청보리밭, 유채꽃이 아름다우며, 가을에는 코스모스가 가득한 풍경을 느낄 수 있어요.

위치

전남 완도군 청산면

소요시간

완도항 여객터미널에서 50분

청산도 자세히 알아보기

사랑과 낭만이 가득한

6. 연화도

연화도는 걸어서 4시간 정도면 둘러볼 수 있는 작은 섬으로, 당일치기 여행지로도 인기있는 곳이에요. 연화도에는 출렁다리, 연화사, 보덕암, 통영 8경 중 하나인 용머리 해안 등 섬의 절경을 즐길 수 있는 곳이 많아요. 특히 연화도의 고등어 회가 그렇게 맛있다고 하니 참고하길 바래요 :)

위치

경남 통영시 욕지면 연화리

소요시간

통영항 여객터미널에서 1시간

연화도 자세히 알아보기

윤선도가 마음을 빼앗긴 섬

7. 보길도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경관을 갖춘 보길도는 조선시대 문인이자 시인 윤선도가 노래한 ‘어부사시사’의 배경이 된 섬이에요. 보길도 서남쪽에 위치한 망끝 전망대에서는 날이 좋으면 제주도까지 보인다고 해요. 특히 보길도는 전복이 유명한 곳이니, 전복죽, 전복회를 꼭 한번 맛보길 추천해요 :)

위치

전남 완도군 보길면

소요시간

해남 땅끝마을에서 55분 소요

보길도 자세히 알아보기

해당 섬 둘러보기

덕적도

굴업도

신시모도

사량도

청산도

함께보면 좋은 매거진

섬 여행에서만 느낄 수 있는
6가지 특별한 매력

섬은 교통, 숙소, 식당 등 일반 여행지에 비해 다소 열악한 인프라를 갖추고 있어, 불편함을 느낄 수 밖에 없는 여행지에요. 그러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섬 여행을 떠나면 다시 섬을 찾는 이유가 있는데요, 오늘은 섬에서만 느낄 수 있는 매력을 소개해볼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