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magazine_thumb

섬 여행에서만 느낄 수 있는
6가지 특별한 매력

2020.Dec

섬은 교통, 숙소, 식당 등 일반 여행지에 비해 다소 열악한 인프라를 갖추고 있어, 불편함을 느낄 수 밖에 없는 여행지에요. 그러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섬 여행을 떠나면 다시 섬을 찾는 이유가 있는데요, 오늘은 섬에서만 느낄 수 있는 매력을 소개해볼게요 :)

1. 우리만의 프라이빗한 한적함

섬 여행은 그 어느 곳보다 한적하고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여행이에요. 대다수의 섬은 배를 타고 가야만 하기 때문에, 여행객의 수도 제한되어 있어요. 섬에서는 마치 내 세상에 온듯 드넓은 해수욕장에서 나만의 시간을 가질 수도 있고, 시끄러운 소음이 아닌 잔잔한 파도 소리를 들을 수 있어요.


2. 자연 그대로의 공간

섬이라는 지역은 낙후되었다고 표현할 수도 있지만, 그만큼 손떼가 묻지 않은 곳이라고 볼 수도 있어요. 섬을 천천히 걷다보면 사람 소리를 듣고 화들짝 놀라 뛰어가는 꽃게를 만날 수도 있고, 해루질을 하며 생태 체험을 즐길 수도 있어요. 자연과 함께 숨쉬는 섬 여행을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눈 앞에서 사슴이 뛰어다니는 '굴업도' 자세히 알아보기


3. 섬 주민들의 따뜻한 정겨움

섬 사람들이 바가지를 씌운다라는 루머를 들은 적이 있을거에요. 그러나 외지인 장사꾼이 아닌, 섬에서 태어나고 자란 섬 주민분들은 누구보다 따뜻한 분들이에요. 도시에서는 무심코 넘길 작은 것들조차 섬세하게 챙겨주시고, 하나라도 더 알려주시려는 따뜻함은 섬을 찾게되는 매력이에요.


4. 일상에서의 해방감

섬 여행은 ‘배’라는 특별한 교통수단이 있는데요. 배를 타고 육지에서 멀어지는 순간, 솟아오르는 해방감을 느낄 수 있어요. 많은 사람들이 여행을 떠나는 이유 중 하나로, 일상에서의 해방감이라고 하죠. 섬은 어느곳보다 해방감을 극대화할 수 있는 공간이고, 나만의 온전한 시간을 만끽할 수 있어요.

소나무 숲과 바다가 어우러진 ‘덕적도’ 자세히 알아보기


5. 바다의 향을 느끼는 트래킹

섬 트래킹은 어디서든 섬을 둘러싼 바다를 볼 수 있다는 특별함이 있어요. 산 정상에 올랐을 때 마주하는 섬 전경, 그리고 나무 사이로 불쑥불쑥 보이는 바다가 주는 낭만적인 순간을 만날 수 있을거에요. 대신, 어두워지면 주위에 불빛이 없어 위험할 수 있으니 해가 지기 전에 다녀오셔야 해요!


6. 붉게 물드는 낙조, 쏟아지는 별

섬에서는 수평선 너머로 떨어지는 일몰, 그리고 붉게 물든 낙조를 바라보는 것은 일상적인 모습이에요. 섬은 높은 건물이 없고, 바다로 둘러싸여 있기 때문에, 날이 좋으면 언제어디서든 몽환적인 순간을 마주할 수 있어요. 뿐만아니라 구름이 적은 날, 밤이 되면 쏟아지는 별과 함께 낭만적인 추억을 쌓을 수 있어요 :)

셀 수 없는 별을 볼 수 있는 ‘금오도’ 자세히 알아보기

해당 섬 둘러보기

굴업도

덕적도

금오도

함께보면 좋은 매거진

가을에 가면 좋은 섬
BEST 7

맑은 하늘, 선선한 날씨와 함께 여행을 즐기기 좋은 시기, 가을! 올 가을에는 한적한 여행지인 국내 섬 여행을 떠나보는게 어떨까요? 지금부터 섬데이가 가을에 가면 좋은 섬을 소개해드릴게요 :)